행복의 문 - 성공시대

자기 뜻대로 인생을~

개운당 남광 2008. 1. 24. 10:09
 

◇ “인생은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법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사람은 누구나 그 사람이 생각하는 대로 인생을 살게 된다.

 


◇  실패하고 싶지 않다거나, 실패하기 싫다는 등 실패만 생각하는 사람은 보기 좋게 실패만 한다.

    돈은 지저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또한 보기 좋게 돈과 인연이 없는 가난한 생활을 하게 된다.

    또 노력하는 것(기도하는 것, 수행정진 하는 것)이 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에 걸맞은 인생을 살게 된다.

    도전해 봐야 어차피 소용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어차피 소용없는 일생을 산다.

    염세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염세적인 생활로 일생을 마친다.

  ●가족보다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꽃을 사들고 집으로 달려가는 따위의 일은

하지 않으므로 부인으로부터 쌀쌀맞은 대접을 받고, 정년이 되어 회사를 그만두면 그 소중한 일을 잃게 되어 가슴에 휑하니 구멍이 뚫리게 된다.


◇ 그런데 쉰, 예순이 되어 “내 인생은 이게 아닌데”라고 한탄하는 사람들이 이외로 많다.

그러나 가만히 생각해보면 실은 자신의 생각대로 <원치 않는 자신>을 실현했을 뿐이다.

   ● 왜 이렇게 되는 것일까?

 

◇ 비만인 여성이 무척 먹성이 좋다. 그래서 그녀는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 <좌뇌>로 생각해 보지만, 잠시만 방심해도 또 음식을 마구 먹게 된다. 그것은 무의식(IRA=본능반사영역)적으로 음식을 보면 먹고 싶은 본능이 충동질하기 때문이다.  

   ● 성격적으로 의지가 약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무의식의 영역)에 반대되는 것을 하기 때문에 의지가 약해지는 것이다.


◇ 세상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안쓰러울 정도로 노력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아무리 성공하고 싶어 해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고, 진정으로 돈을 모으고 싶어 하는데도 웬일인지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왜 그럴까?  이것은 자기의 논리 두뇌(좌뇌)가 자신의 무의식(IRA=본능반사영역)과 상충되는 것을 원하기 때문이다. 

   ● 이 무의식(IRA=본능반사영역)이 자기가 생각하는 대로, 원치 않는 자신을 실현해 버리는 것이다.


◇ 무의식(IRA=본능반사영역)이란 무엇인가?

   IRA(본능반사영역)란 대뇌 신피질(우뇌, 죄뇌)밑에 있는 원시적인 두뇌로

   1) 생명유지나 스트레스 반응(자율신경 및 호르몬 분비)을 조절하는 뇌간과

   2) 본능이나 감정이 생기고 잠재적인 기억이 저장되는 대뇌 변연계라는

   두 부분으로 이루어진 <무의식 영역>을 가리킨다.


 ◇ <무의식 영역>의 특징

    의식적인 의지의 힘으로는 마음대로 움직여지지 않는다.

    이치적인 논리가 통하지 않는다.

    과거의 기억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다.

    ● <무의식 영역>에 추적되는 정보는 편도핵에서 <쾌감과 불쾌감>으로 판별되는데, 

    <쾌감>은 편안함과 플러스적 감정으로 기억되고, 불쾌감은 스트레스와 마이너스적

    감정으로 기억된다.

    ● <무의식 영역>에서 출력되는 정보는 반드시 감정을 수반한다.


 ◇ 논리두뇌는 이러한 <무의식 영역>의 감정기억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물을 판단한다.

     <무의식 영역>은 연상력을 발휘하는 우뇌와 강하게 연결되어 있어,

    ● <무의식 영역>에 마이너스적 감정이 생기면 우뇌에 마이너스적 이미지가 연상되어

    좌뇌가 플러스적 사고를 할 수 없게 만든다.

    ● 반대로 플러스적 감정이 생기면 쉽게 플러스적 사고를 한다.


 ◇ 인간은 무의식 속의 두뇌가 만드는 <인생각본>대로 살아간다.


   예를 들면, 지금까지 신상품을 개발해서 한 번도 히트한 적이 없는 사장은 상품이란 원래 잘 팔리지 않는 것이라 생각한다. 예전에 상품이 잘 팔리지 않았던 불쾌감이 정신적 충격이 되어 항상 산더미 같이 쌓이는 반품이나 재고와 같은 마이너스적 이미지만 떠올리는 것이다.

  이로 인해 논리두뇌가 위험을 회피하려는 발상을 하기 때문에 강력한 판매 전략을 전개하지 못하게 되니, 영업비용이나 광고비가 자꾸 삭감되니 그들이 생각하는 대로 상품이 팔리지 않게 된다.


   ● 그런데 반대로 히트상품으로 대박을 터뜨린 경험이 있는 회사사장은 상품이 잘 팔렸다고 하는 쾌감의 심리적 충격을 받은 적이 있어, 상품판매에 대한 플러스적 감정과 플러스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그러므로 무의식 속의 두뇌가 만드는 인생 각본대로 살아간다면 무의식을 바꾸고 개발하는 것이 바로 <플러스적 의식>을 바꾸게 하여 인생에서 성공하게 된다.


  ◇ 무의식을 바꾸는 법은?


     본 블록그 <성공시대>를 꼭 읽어 보세요.


     감사하는 마음을 갖기

     (운을 바꾸는 마법의 지팡이)

     인생의 스승을 찾기

     철저히 포기하라